제목 | 1. 프로그램 결제시 크롬 브라우저 결제 실패 시 조치방법 | ||||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2.03.22 | 조회수 | 245 |
파일첨부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결제 실패 시 조치방법
▶ 크롬에서 결제진행이 원활하지 않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 부탁 드립니다.
[크롬버전 91 미만]
- 1. 크롬 주소 입력란에 “chrome://flags”를 입력하여 “Experiments” 설정 화면으로 이동
- 2. samesite로 검색하여 “SameSite by default cookies”, “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 2개 항목을 “Disabled”로 변경
- 3.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설정을 적용한 후 테스트
[크롬버전 91 이상 - 윈도우(Window) PC]
- 1. 크롬으로 열린 모든 창을 종료해주세요.
- 2. 크롬 아이콘 위에서 마우르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로 이동합니다.
- 3. "대상(Target)" 필드의 값을 지우고 아래의 값을 붙여넣어 주세요.
- "C:\Program Files\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disable-features=SameSiteByDefaultCookies,CookiesWithoutSameSiteMustBeSecure
- 4. 적용 후 크롬을 다시 실행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크롬버전 91 이상 - 맥(MAC)]
- 1. 크롬으로 열린 모든 창을 종료해주세요.
- 2. Terminal (터미널)창을 열어주세요.
- 3. 아래의 명령문을 복사하여 붙여넣고 엔터를 누르시면 구글 크롬창이 재오픈됩니다.
- 명령문: /Applications/Google\ Chrome.app/Contents/MacOS/Google\ Chrome -disable-features=SameSiteByDefaultCookies,CookiesWithoutSameSiteMustBeSecure
- 4. 새로 열린 창을 이용해 결제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