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 청소년 교육문화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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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기재란

제안명 포천시 청소년을 위한 경제교육 콘텐츠 개발
작성자명 오채은 학교명 대경중학교
사는곳

제안내용

제안배경
경제 교육은 우리 청소년들이 성인이 되어서 은행 업무를 할 때 알아야 할 것들도 
     배울 수 있어 굉장히 도움이 되고 중요함. 또한, 합리적인 소비를 배워 건강한 지출과 
     가계부 작성 등 꼭 성인이 되어서 필요한 것이 아닌 현재에도 활용할 수 있음.
추진내용
- 경제 교육의 개념 소개
   1) 경제 교육은 시장경제 원리, 저축과 투자, 신용 관리의 중요성, 세금과 대출에 관련해서   배우는 것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 현재 문제 상황
   1) 청소년들이 경제 교육을 들은 적이 거의 없음. 학교 또는 포천 내에서 경제 교육을     듣기 어려웠음.
   2) 가끔씩 거주지 인근에서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신청하는 학생들이 많지 않았음. 설문   조사 결과 다수의 청소년들은 경제 교육이 따분하고 지루할 것이라고 생각함.
- 정책 주요 내용
   1) 현재 진행되는 경제교육의 단점을 자세히 파악해야 함.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해야 함.
   2) 청소년들의 원하는 콘텐츠가 주가 되는 교육이 적절히 시행되어야 하며, 주기적으로 
      교육의 내용이 업데이트가 되어야 함. 주요 선진국의 경제 교육 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을 것임.
기대효과
- 기대 효과
   1)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경제 교육의 인식이 바뀔 수 있음.
   2) 청소년이 경제 교육에 활발히 참여하며 관심도가 올라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