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 및 해결방안 |
- 현재 문제 상황
1) 청소년들이 경제 교육을 들은 적이 거의 없음. 학교 또는 포천 내에서 경제 교육을 듣기 어려웠음.
2) 가끔씩 거주지 인근에서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신청하는 학생들이 많지 않았음. 설문 조사 결과 다수의 청소년들은 경제 교육이 따분하고 지루할 것이라고 생각함.
- 정책 주요 내용
1) 현재 진행되는 경제교육의 단점을 자세히 파악해야 함.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해야 함.
2) 청소년들의 원하는 콘텐츠가 주가 되는 교육이 적절히 시행되어야 하며, 주기적으로
교육의 내용이 업데이트가 되어야 함. 주요 선진국의 경제 교육 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을 것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