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월 18일~19일 “2016년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 위원·단원 위촉식 및 청소년 자치기기구 연합수련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청소년들의 활동의욕을 높여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장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선발된 차세대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 세 개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 50명이 참석해 활동에 대한 기대와 열정적인 활동 포부를 보여줬다.
위촉식 이후 동교동에 위치한 천보산 자연휴양림으로 1박2일 자치기구 연합수련캠프 프로그램(ICT기반 꿈을 향한 롤모델 설정, 건강한 창의·비판적인 사고 익히기, 롤링페이퍼 소통의 시간)을 통해 타인과 협력하는 법과 자기개발 향상시키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 청소년 자치기구는 1년간 포천시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에 청소년들 스스로 자문과 평가, 청소년 관련 정보 전달에 참여하고 활동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올 한해 각자가 소속된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길 바라며, 이를 위해 포천시는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