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정책제안게시판 ▦ 포천 청소년 교육문화센터

home   >   청소년 활동    >   청소년정책제안 > 청소년정책제안게시판

청소년정책제안게시판

정보기재란

제안명 포천 꿈 길잡이 청소년 진로 바우처 사업
작성자명 구나현, 안경미, 박정은, 박하민 학교명 송우고등학교, 동남고등학교, 일동중학교
사는곳

제안내용

제안배경
- 포천에는 전문학원이 많지 않아 희망 진로와 관련된 활동을 하는 데 한계가 있음.
  - 청소년이 진로를 선택할 때 더욱 효율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음.
  - 전문학원을 다닐 때, 포천이 아닌 다른 지역에 위차한 학원을 다녀야 하기 때문에 거리가      멀고, 시간이 오래 소요됨.
추진내용
- 바우처 카드 사업에 필요성
  1) 포천에는 배울수 있는 전문학원 등의 시설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야 한다.       이는 비용도 많이 들고 시간 낭비도 심하기 때문임.
  2) 돈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도 평범한 사람들처럼 평등하게 교육적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음.
  3) 다양한 교육적 기회를 만들어 주어 학생들이 진로 선택을 할 때 더욱 효율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줌.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정책 실행 방안
  1) 바우처 카드를 지급해 희망 진로와 관련된 분야에 수업이나, 강의를 수강하는 데 금전적인       지원을 해준다. 이를 통해 자신의 희망 진로와 연관된 경험을 늘리도록 돕는다. 
  2) 포천시 교육청에서 다양한 진로 분야에 강사를 초청해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줄여 많은       경험을 하는 데 어려움이 없게 한다.
기대효과
- 바우처 카드 사업에 대한 기대효과
  1) 교육청에서 강사를 모집함으로써 시간이 절약되며 원하는 분야 수업을 학습하기에 훨씬       용이하다.
  2) 바우처 카드를 지급함으로써 수업 비용에 대한 부담감 없이 진로에 대한 다양한 분야에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3) 더욱 다양한 분야를 알게 되고 경험함으로써 효율적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다.